서울을 조선시대부터 우리나라 수도입니다. 때문에 서울사람은 그냥 가는 것이지만 시골사람은 상경이라는 행사를 치러야 할 정도로 쉽지 않은 노정입니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오느 길은 귀향이라고 합니다.
시골에서 상경하면 가장 어려운 것이 주차입니다. 때문에 저마다 방식을 개발합니다. 그 가운데 가장 흔한 방법이 춘천까지 운전하고 가서 ITX를 갈아타고 가는 방법이 유용합니다.
서울 가는 노정
ITX 예약하기
Let's korail 홈페이지(https://www.letskorail.com/ebizprd/EbizPrdTicketPr21111_i1.do)에서 예약하면 됩니다.
예약은 왕복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시간대에 자리가 없을 수 있습니다.
※ 비록 운전을 잘해서 서울까지 자가용으로 편하게 갈 수 있을지라도 요즘 아이들은 승용차를 타고 다녀 기차를 타 볼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아이에게 추억이 될 수 있도록 기차여행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춘천역에서 청량리역까지
요금: 8,600원
소요시간: 1시간
열차시간: 오전 10시 14분행을 예매합니다. 여유있는 관람과 편안한 귀향을 위해서 입니다.
청량리역에서 춘천역까지
요금: 8,600원
소요시간: 1시간
열차시간: 오후 18시 05분행을 예매합니다. 춘천에서 인제까지 드라이브가 적당합니다.
롯데백화점 푸드코트, 이른 점심은 유비무환
청량리역에 도착하면 오전 11시 14분 롯데백화점 푸드코트로 가서 이른 점심을 든든하게 먹어 둡니다. 모든 여행이 그렇듯이 궁투어 역시 두발로 하기 때문입니다.
청량리역에서 경복궁역까지
요금:1,250원(교통카드)
소요시간: 23분
지하철을 이용해서 갑니다. 종로3가에서 환승합니다.
경복궁 입장권 구입
경복궁역 5번 출구로 나갑니다-국립고궁박물관, 광화문, 국립민속박물관 방향입니다.
용성문으로 입장-국립고궁박물관에서 보면 경복궁으로 들어가는 작은 문이 하나 보입니다.
광화문과 흥례문 사이에 넓은 광장이 있고 용성문 맞은편이 협생문입니다.
경복궁 입장권 판매소는 협생문 바로 옆에 있습니다.
경복궁 관람시간 및 입장료
참고: 경복궁 관리소 홈페이지(https://www.royalpalace.go.kr/content/guide/guide01_tab01.asp)
경복궁 입장
입장권 검표는 흥례문에서 합니다. 그렇다고 곧바로 흥례문으로 가시지 마시고 광화문 홍예문을 통해서 밖으로 나가서 광화문을 한번 살펴보고 경건한 마음으로 경복궁 탐방을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경복궁 가이드 맵(경복궁 관리소)